월루를 꿈꾸는 대학생

슬기로운 퀀트투자를 읽고 본문

Book

슬기로운 퀀트투자를 읽고

하즈시 2021. 10. 24. 21:01
728x90


 요즘에 다들 주식 주식 소리가 들리는 중 나또한 몇 번 주식의 세계에 뛰어 들었던 적이 있다. 그 결과 나의 주식 계좌는 현재 파란색을 보여주는 중이다. 참고로 9월말부터 삼성전자와 카카오에 넣어버려 맘이 너무나 아프다.. 물론 작은 돈으로 투자를 해서 타격은 크지 않지만 모두가 괜찮다고 했던 삼성전자와 카카오여서 그런지 충격이 더 컸었다. 그러다 [슬기로운 퀀트투자] 라는 책을 받아서 읽을 기회가 생겼다. 

퀀트란? 느낌과 감정에 의한 투자 대신 수학과 통계지식을 이용해 투자법칙을 찾아내어 투자모델을 만들거나 금융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을 말한다. 즉 나가팅 주변의 소리만 듣고 투자하는 것이 아닌 데이터를 토대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기에 더욱 신뢰가 가는 느낌이 있다.

이 책에서는 파이썬을 토대로 퀀트투자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데이터를 분석 및 파악하여 홈런보다는 안타를 위한 안정적인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결과를 보듯 먼가 수많은 데이터가 신뢰감을 주고 그래프가 확신을 심어주는.. 물론 이게 무조건 좋은 도깨비 방망이는 아니지만 나 같은 주린이에게 안심감을 주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또한 코딩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주린이가 필요한 기초 지식이나 뉴스에서 자주 들리는 주식 단어들 등 어느 정도 주식을 아는 척?? 하는 건 가능하게 해주는 책이었다. 

아직 이 퀀트라는 투자 방법을 통해 투자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보다 공부해 이 퀀트투자를 통해 지금 나의 푸른 통작을 새빨간 색으로 물들이고 싶다. 

** 이 책은 주식은 하고 싶은데 맘은 편하고 싶은 주린이에게 추천한다.

** 또한 파이썬 문법을 어느 정도 알고 있을 필요가 있음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