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루를 꿈꾸는 대학생
Japanese news day 61 본문
西武鉄道 一部路線 脱炭素に向け太陽光発電の電気だけで運行へ
鉄道業界で二酸化炭素の排出を減らす「脱炭素」に向けた新たな取り組みです。私鉄大手の西武鉄道は、4月1日から一部の路線を太陽光発電による電気だけで運行することになりました。
西武鉄道が4月1日から太陽光発電の電気だけで運行するのは、埼玉県所沢市の「西武球場前駅」と東京 東村山市の「多摩湖駅」を結ぶ山口線です。
この路線は全長がおよそ2.8キロで、野球場や遊園地を訪れる人を中心に年間およそ100万人が利用しています。
必要な電力は自前の太陽光発電施設や電力会社を通じて確保し、今回の取り組みによって、この路線から排出されていた年間およそ300トンの二酸化炭素を実質ゼロに削減できるということです。
西武鉄道の本田直志電気部長は「鉄道は多くの電気を使うので二酸化炭素の削減は重要だ。自然豊かな路線を利用しながら、環境への意識を高める機会にしてほしい」と話しています。
首都圏の私鉄では、東急電鉄が世田谷線の運行に使う電力をすべて再生可能エネルギーに切り替えていて、今後、鉄道業界でも脱炭素社会に向けた取り組みが加速しそうです。
세이부철도 일부 노선 탈탄소를 향한 태양광 발전의 전기로 운행
철도 업계에서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이는 탈탄소를 위한 새로운 대처입니다. 세이부철도는 4월 1일부터 일부 노선을 태양광 발전에 의한 전기로만 운행하기로 되었습니다.
세이부철도가 4월 1일부터 태양광발전의 전기로만 운행하는 것은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시의 세이부구장 앞역과 도쿄 히가시무라야마시의 다마코역을 연결하는 야마구치선입니다.
이 노선은 전장이 약 2.8KM로 야구장과 유원지를 찾는 사람을 줌심으로 연간 100만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전력은 자체 태양광발전 설비나 전력회사를 통한 확보로 이번 노력에 의해 이 노선으로부터 배출된 연간 약 300톤의 이산화탄소를 실질 제로로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이부철도의 혼다 나오시 전기부장은 철도는 많은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의 감소는 중요하다 자연이 풍부한 노선을 이용하면서 환경 의식을 높이는 기회로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도권의 사철에서는 도큐 전철이 세타가야 선의 운행에 사용하는 전력을 모두 재생가능 에너지로 전환하고 있고 이후 철도업계에서도 탈탄소 사회를 향한 대처가 가속될 것입니다.
炭素 たんそ 탄소
排出 はいしゅつ 배출
削減 さくげん 감소
取り組み とりくみ 대처
切り替え きりかえ 바꿔 전환하다
www3.nhk.or.jp/news/html/20210331/k10012946531000.html
'Japanese > ニュー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panese news day 65 (0) | 2021.04.12 |
---|---|
Japanese news day 64 (0) | 2021.04.12 |
Japanese news day 60 (0) | 2021.03.31 |
Japanese news day 59 (0) | 2021.03.31 |
Japanese news day 58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