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루를 꿈꾸는 대학생

텐서플로 라이트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딥러닝을 읽고 본문

Book

텐서플로 라이트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딥러닝을 읽고

하즈시 2021. 12. 26. 23:35
728x90

 

이 책은 일단 코딩을 처음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은 아니다.
책 초반에도 나와있듯 자바와 파이썬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고 난 후 읽는 것을 권장하는 책으로 보통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코틀린과 자바 2가지 중 하나로 개발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자바를 통한 앱 구현을 소개하고 파이썬을 활용하는 딥러닝 방법을 소개한다.

책의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및 파이썬 개발을 위한 환경 세팅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고, 그 뒤부터 본격적인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개념 설명과 ui를 어떻게 설정하고 반영이 어떻게 되는지 그림으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딥러닝 부분도 시각적으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지 잘 설명해주는 책이었다.

흥미로웠던 부분은 컴퓨터가 자동적으로 해당 데이터를 보고 오렌지면 오렌지 컴퓨터면 컴퓨터라고 결과값을 알려주는 부분이었다. 솔직히 아직 잘 모르지만 책에 나와있는대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딥러닝이라는 게 정말 초보자 수준인 나도 구현을 할 수 있구나라고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다만 나같이 개발을 본격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사람 혹은 딥러닝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 사람이 보기에는 적절하지 않는 책임은 확실한 것 같다. 책의 구성은 알차게 잘 되어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르는 개념? 원리들이 있어서 책을 보면서 하나씩 구글링 하거나 어느 순간 탁 멈추게 되는 지점들이 간혹 있기에 정말 어느 정도 준비된 사람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